본문 바로가기
해병대소식

해병대사령부 중대장·행정관 온라인 리더십 교육 실시

by 해병대전략연구소 2021. 5. 17.

지난 12일 해병대 리더십센터 주관으로 열린 중대장·행정관 온라인 리더십 교육 중 이상훈(맨 윗줄 왼쪽 셋째) 전 해병대사령관과 김인수(맨 윗줄 왼쪽 첫째) 리더십센터장 및 교육생들이 전투형 군대로서 조직관리 리더십에 대해 토의하고 있다. 사진 해병대 제공

 

해병대사령부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리더십센터 주관으로 올해 첫 중대장·행정관 온라인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.

해병대 가치와 정체성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전장을 주도하는 창의적 리더 육성이라는 주제 아래 권역별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 해병대 각 부대 중대장·행정관 및 보직 예정자들이 참가해 온라인 교육을 통해 스트레스 관리와 동기부여, 팔로워십과 함께하는 리더십에 대해 교육을 받고 지휘 역량과 부대 관리 기법을 함양했다.


특히 이상훈 전 해병대사령관으로부터 전투형 군대로서 조직관리 리더십에 대해 실제 사례 위주의 토의식 교육을 받으며 역량을 쌓았다.

리더십센터 민선우(대위) 장교리더십교관은 “창끝부대 핵심인 중대장과 행정관들이 장병 동기부여 방법 및 감성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”며 “후반기에도 중대장·리더십 교육을 실시해 호국충성 해병대 육성을 위한 ‘참해병혁신운동 2.0’에 박차를 가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
댓글